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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스타트업 피칭에 대해

  • 관리자
  • 2019-05-29 15:58:00
  • hit8

스타트업 피칭이란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 기업 또는 아이디어나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이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기위한 활동이라 이해 하시면 될듯 합니다.”

 

 

IR(investors relations 투자가를 위한 홍보 활동과 VC(venture capital 위험 부담을 안고 신규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의 투하 자본또는 위험 부담 자본)에대해 한번쯤은 들어 보셨거나 생소할 수 있지만 정의는 간단 합니다.

 

IR피칭을 통해 VC나 엔젤투자자의 투자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잘 수행 된 피치 데크는 직접 대면하는 대신 스토리를 말하고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가장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그들은 또한 공평한 크라우드 펀딩 (crowdfunding)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팁 1. 인트 로스 (Get Intros) : 많은 투자자는 창업자가 딜을 발견하지 않고 거래를 "발견"하기를 원합니다잠재적 인 투자자에게 직접적인 소개를 찾아보고 요구하십시오

 

 

팁 2. 더 많은 이야기적은 정보 : 갑판에있는 데이터 및 글 머리 기호는 투자자를 자극하지 않습니다좋은 것에서 좋은 것까지 당신의 피치를 잡는 것은 당신이 이야기하는 이야기와 그것이 투자자의 상상력을 어떻게 끌어들이 는가입니다.

 

 

팁 3. 돈을 요구하십시오 : 많은 기금 모금 기업가들은 회사에 대해 무언가를 조사하고 모든 기능견인력전략을 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의사 소통하는 각 투자자에게 직접 방문하여 직접 물어보고또한 모금하는 돈을 위해 자금 사용을 간략하게 설명 할 준비를하십시오.

 

 

팁 4. PDF 귀하의 덱 : Power Point의 포맷팅 함정에 자신을 공개하지 마십시오파워 포인트 또는 Keynote 피치 데크를 PDF로 변환하십시오이를 통해 투자자는 자신이 설계하고 의도 한대로 갑판을 보게됩니다.

 

 

팁 5. 지속적으로 귀하의 갑판을 업데이트하십시오 : 기금 모금에 능숙한 기업가들은 그들이 쓰는 내용이나 광고 중 가장 가치있는 부분처럼 그들의 갑판을 다루십시오.

갑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다면 투자자를 끌어 들이고 피드백을 얻으며 이야기와 접근 방식을 개선하면서 경험하고있는 빠른 학습과 성장을 반영합니다.

직접 피칭 투자자들에게 시간을 할애하여 배우고 피치를 향상시키기위한 피드백을 얻고공모를 통해 수천 명의 투자자 앞에서 너의 시선을 끌 수있는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십시오.

 

 

 

 

 

피칭에 대해 알아볼 수록전문가들이 하나같이 한말이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하라“ 입니다.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열정과

인위적으로 꾸며낸 열정과의 한가지 차이점

 

그것은 바로 변화를 일으키는 것

 

이라고 스티브잡스가 말 했다고 합니다.

 

 

 

 

지금 당신이 그 변화를 일으킬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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